귀금속분야 업계인을 위한 정보교류

kofji.or.kr

인사말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홈피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재)한국귀금속보석기술협회와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얼리 발전을 위해 통합 합의문에 서명하므로서 통합단체인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가 2009년도에 출범하였습니다. 통합하여 13년의 기간동안, 많은 분들의 열정과 수고로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에서는 RFID관련 사업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연고육성사업(RIS) 주관기관으로 선정, 한/중 FTA관련 공청회개최, KS표준화 준수를 위한 가두 캠페인, NCS(귀금속가공분야)개발사업을 산업계 주도 NCS기반 자격종복 재설개 개발, 자격종목 문제원형 개발, 국가기술자격실기시헙 평가방법 개발 등의 여러 업적 등을 이루었습니다.

(재)한국귀금속보석기술협회에서는 22년동안 변함없이 “한국귀금속공예.보석가공기술경기대회를 주최하였으며, 14년간 국제귀금속장신구대전을 주최하여왔으며, 상품감정 및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업체와 업체, 업체와 소비자간의 발생한 문제들의 해결하는데 주얼리 기술인 단체로서의 최선의 노력들을 해왔습니다.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한국주얼리산업협동조합연합회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주얼리 수출을 위한 사업으로 해외전시회를 주관하여 진행하므로서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주얼리업체들에게 희망이 현실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으며, 해외전시회를 통해 한국의 주얼리의 위상을 높이는데에도 큰 몫을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시기를 걷고 있기는 하지만,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는 지속적인 노력으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한뜻으로 힘모아 손잡고 같이 가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제 4대 회장

손 광 수

 
TOP